본문 바로가기
돈 굴리는 재테크

어니언 래플 당첨 현재까지 3회

by 베리맛사탕 2022. 5. 18.
반응형


얼마 전 무료로 주식을 추첨해 받을 수 있는 앱인 어니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.

글을 쓸 당시에는 2개의 주식을 받은 상태였고 한국투자증권으로 출고 완료된 지에스이의 모습만 보여드렸습니다. 지에스이는 제가 출고하지 않은 사이 7천원 넘게 올랐다가 가격이 떨어지는 중 매도를 하였습니다. 그리고 두 번째로 받은 손오공이 며칠 전 한국투자증권에 잘 입고되었습니다.

어니언 앱 재테크


어니언의 래플에 응모한 후 '나의 내역 보기'를 하면 그 동안 응모했던 내역이 나옵니다. 매번 응모 후 내역을 보는데 오늘 아침 2차 응모 후 내역을 보니 1차에 응모한 주식에 당첨이 되었네요.

'에코플라스틱'이라는 주식입니다.

출처 : 다음 금융


현재 3,395원입니다. 그 동안 받은 3개의 주식 모두 몇 천원 대이지만 제가 돈을 따로 투입하지 않았고, 오로지 앱테크처럼 응모만으로 받은 수익입니다.


어닝파워


어닝파워는 래플 응모시 하나씩 받을 수 있으며 보유한 수량만큼 당첨 확률이 올라가는, 일종의 부스터 역할을 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.

매번 응모시마다 1, 친구 초대나 주말 로또 응모시에는 5씩 받을 수 있습니다. 결국 참여 횟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겠네요.

지금까지 받은 주식들은 3개 모두 몇 천원 대입니다. 오랜 기간을 두고 보며 올라가기를 기대할 수도 있고, 바로 매도해 현금화할 수도 있습니다. 저는 지에스이를 며칠 후 매도하였고, 손오공은 어떻게 해야 할 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습니다. 둘 다 제가 잘 알지 못하는 종목이므로 섣불리 오래 가져갈 지 말지 정하기가 어렵습니다.

앞으로도 열심히 래플에 참여해 다른 주식도 받고 싶네요. 겸사겸사 지에스이, 손오공, 에코플라스틱이라는 회사에 대해서도 잘 찾아봐야겠습니다.





반응형